홈 > 커뮤니티 > 열린소식

열린소식

   
제목 2020년 사회적기업 근태관리 및 부정 수급 예방교육 실시
조회 406
작성일자 2020-11-30

 

미추홀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상복)는 미추홀 지역 내 (예비)사회적기업 중 재정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근로자 근태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지난 1116()에 오전과 오후 2회로 나누어 22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복합매장인 두레온에서 실시하였다.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업무지침에 따르면 각 운영주체별로 사업 참여기업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게 되어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의 수익구조 창출 확대 지원을 통한 자생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은 참여근로자의 인사노무관리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비치관리하고 기초자치단체장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즉시 제출하여야 한다고 명시되어있다.

 

이번 근로자 근태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교육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숙지하고 근로계약에 관한 사항으로 노무관리의 주요사항과 근태관리의 주요 사항 등을, 부정수급 예방과 관련하여 점검의 종류와 주요 점검 내용, 부정 수급의 주요 적용 예시, 제재부가금 부과사유 및 부과 대상자 등에 대하여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 지원기관인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의 양경미 팀장이 설명하였다.

 

미추홀구 일자리정책과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예비)사회적기업 대표님들이 점검에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정지원사업에 임하여 주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첨부파일